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카피라이트 바로가기


이사장 인사말

다음 메뉴

따뜻한 인술(仁術)을 펼쳐 지역사회 보건 의료 향상에 기여하겠습니다.

이사장 이미지

우리는 가끔 하던 일을 멈추고 문득 또는 잠자리에 들어  잠을 청하려고 눈을 감는 찰나의 순간에  극히 진부하지만 그래도 원초적이라 할 수 있는 질문  ‘ 나는 무엇을 위해 사는가? ’를 스스로에게 던지곤 합니다.  우리가 사는 이유, 그것을 ’ 꿈 ’이라고도 하지요.

저는 오래전 아주 어렸을 때부터 바라왔던 꿈이 있었습니다. 이제 새로운 시화병원의 완공으로 그 꿈의 상당 부분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모든 것이 힘든 와중에도 제 옆을 지켜 주신 가족과 임직원들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시화병원은 시흥시를 비롯한 경기 서남부 지역 중추 의료기관으로서 여러분의 질병 치료 및 건강 증진을 위해 아래와 같이 약속드립니다.

첫째.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첨단 의료장비를 도입하여 정확한 진단과 신속한 처치를 통해 생명과 직결되는 응급환자의 골든타임을 지키겠습니다.
둘째.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난치성 만성질환, 정신질환, 노인질환에 대한 근본적인 치료 해결책을 제시하겠습니다.
셋째.
심장 및 뇌혈관 질환에 대한 체계적인 진료시스템으로 환자의 생존율을 높이고 후유증 발생률을 줄이겠습니다.
넷째.
중재적 시술을 통해 암 질환 진단부터 고난도 혈관 질환 치료까지 원스톱(ONE-STOP)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다섯째.
전문적인 재활치료 시행으로 환자의 기능 회복 및 삶의 질적 향상을 높이겠습니다.
여섯째.
소아청소년 및 부인과 질환의 원활한 의료 공급을 제공하겠습니다.
일곱째.
감염성 질환에 대한 선제적인 대응으로 안전한 의료 환경을 구축하겠습니다.

더불어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통한 따뜻한 인술(仁術)을 펼쳐 지역사회 보건 의료 향상 및 동반성장에 기여할 것이며 진취적이고 혁신적인 탐구정신을 바탕으로 진료와 교육 그리고 연구의 조화를 이루어 보다 많은 환우들에게 다양성을 지닌 의료서비스 제공하겠습니다.

제 꿈의 나머지 부분은 머지않은 장래에 실현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어쩌면 저의 꿈은 우리 모두의 꿈일 것입니다. 우리 병원은 의료인의 ‘원칙’과 ‘정도’를 지키면서 환자의 쾌유와 건강 증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시화병원 이사장최병철